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C]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 2013년 11월 12일 확장팩으로 출시

by yepan 2013. 8. 22.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 2013년 11월 12일 확장팩으로 출시



새로운 맵과 적, 능력과 무기, 게임 플레이, 

그리고 2012년 ‘올해의 게임*’에 추가될 만한 전략 타이틀 모두 포함


뉴욕, 뉴욕시 – 2013년 8월 23일–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 Firaxis Games)는 올해의 게임* 상을 수상한 전략형 게임 엑스컴: 언노운(XCOM: Enemy Unknown)의 확장팩인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이 오는 11월 12일에 북미에서 먼저 판매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북미 출시일 3일 뒤인 11월 15일에는 전 세계적으로 발매 될 예정이다. 윈도우 PC를 비롯한 Xbox 360 게임즈와 마이크로소프트나 플레이스테이션 3와 같은 각종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매 가능하며 맥(Mac) ®의 경우는 페럴 인터랙티브(Feral Interactive)에 의해 배포될 것이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엑스컴: 언노운(XCOM: Enemy Unknown)에서 경험한 놀라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여기에 새로운 능력과 업그레이드 요소들, 그리고 새로운 적들과 싸울 수 있는 새로운 무기들을 추가로 어레인지 했다. 확장판은 또한 플레이들에게 완전히 다른 맵들을 제공하고, 기술적인 부분과 전략적인 부분의 게임플레이와 멀티 플레이를 요구할 것이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에 추가된 방대한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것만큼 최고의 엑스컴(XCOM)을 경험하는 기회는 없는 것이다. 팬들은 이 게임 안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자료들과 마주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서너 개의 추가 플레이를 연속해서 하게 될 것이다. 이때, 재생 플레이 능력은 거의 무제한으로 공급된다.

2K 회장 크리스토프 하트만(Christoph Hartmann)은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에 대한 놀라운 평가들과 소비자들의 반응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 이를 통해 엑스컴(XCOM) 브랜드가 창조해낸 연결고리들을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수 있게 하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경우, 엄청나도록 최고의 몰입도를 끌어낸 문명(Civilization) 시리즈를 PC확장 버전으로 홍보를 매우 잘 해낸 것으로 유명하다. 따라서,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는 그것과 맥락을 같이 하면서 콘솔 게이머들을 위해서도 확장형으로 나올 것이다” 고 덧붙였다.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수석 디자이너 아난다 굽타(Ananda Gupta)는 “우리는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PC와 콘솔에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에너미 언노운(Enemy Unknown)을 전하겠다고 작년 가을 약속했고, 이번에는 에너미 위드인(Enemy Within)을 통해 다시 한번 그렇게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의 커맨더 에디션(Commander Edition)은 더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콘솔 팬들을 위해 엑스컴(XCOM) 시리즈를 확장한 것이다. 이는 또한 엑스컴(XCOM) 전투에 들어올 새로운 팬들을 맞이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다”고 전했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엑스컴: 언노운(XCOM: Enemy Unknown)에서 얻은 경험 위에 방대한 새로운 콘텐츠로 크게 향상되었다. PC**와 Mac**에서,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이전에 구입한 엑스컴: 언노운(XCOM: Enemy Unknown)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추가 콘텐츠가 있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 – 커맨더 에디션(XCOM: Enemy Within - Commander Edition**)과 마찬가지로 Xbox 360와PS3™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 – 커맨더 에디션(XCOM: Enemy Within - Commander Edition**)는 엑스컴: 언노운(XCOM: Enemy Unknown)의 추가 콘텐츠인 엘리트 솔저 팩(Elite Soldier Pack)과 슬링샷 콘텐츠 팩(Slingshot Content Pack), 그리고 새로운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 의 콘텐츠를 특징으로 하여 엑스컴: 언노운(XCOM: Enemy Unknown)을 확장한 것이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자. 

• 새로운 병사들의 능력: 정보원들의 능력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외부 기술을 리서치한다. 
o 유전자 조작: 가슴과 머리, 눈과 피부, 그리고 다리를 증가시키는 능력을 포함한 오퍼레이션을 육체적으로 향상시키는 유전공학 실험실을 만든다. 

o 기계화된 외골격 사이버수트(MECs) : 새로운 기계적 외골격을 갖춘 사이버 수트 멕(MEC)의 창조를 위해 인공두뇌학 실험실을 짓는다. 새로운 멕 군단 클래스는 전문적인 능력을 갖췄고 각 수트는 화염방사기, 새로운 유탄발사기 그리고 다른 기능들을 모두 포함한 새로운 무기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새로운 무기와 장비: 파운드리(Foundry)에 있는 기술팀으로부터 새로운 프로젝트를 가지고 정보원들에게 추가 전투력을 부여한다. 

• 새로운 적들의 공격: 맥토이드(Mechtoid)를 포함한 새로운 적들의 호스트로부터 새로운 전술을 적용된 위협과 만나게 된다. 

• 새로운 전략 리소스: 멜드(Meld)로 알려진 귀중하고 새로운 외계 자원이 발견된다. 이를 전투지역에서 지켜야 하고 새로운 리서치와 업그레이드를 위해 주의 깊게 베이스에서 이용한다. 

• 새로운 전투적 도전과 맵들: 새로운 전투적인 도전들과 마주하게 되며 이는 거의 50% 이사의 맵들에서 일어난다. 

• 새로운 멀티 플레이어 맵들, 유닛, 그리고 능력들: 더 다양해진 옵션으로부터 맞춤형 부대를 설정하고 강렬한 1대1, 회전 방식의 적들을 지배한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2013년 11월 12일 북미에서, 11월 15일에는 전 세계적으로 발매 될 예정이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윈도우 PC와 맥(Ma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 – 커맨더 에디션(XCOM: Enemy Within - Commander Edition**)과 마찬가지로 Xbox 360와PS3™ 에서도 할 수 있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페이스북(Facebook) 팬페이지와 2K 트위터(Twitter), 그리고 홈페이지(http://www.xcom.com)에서 얻을 수 있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은 다음과 같은 직매점이 뽑은 2012년 올해의 게임이다: 게임 트레일러스(GameTrailers), 자이언트밤(GiantBomb), 코타쿠(Kotaku), 그리고 MTV 멀티플레이어(MTV Multiplayer).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XCOM: Enemy Within)을 위한 PC와 Mac은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XCOM: Enemy Unknown)과 같다. 엑스컴: 에너미 위드인 – 커맨더 에디션(XCOM: Enemy Within – Commander Edition)은 분리형 확장형으로 모든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XCOM: Enemy Unknown) 콘텐츠와 두 개의 추가 패키지가 있으니, 엘리트 솔저 팩(Elite Soldier Pack)과 슬링샷 콘텐츠 팩(Slingshot Content Pack)이다. 에너미 위드인 – 커맨더 에디션(Enemy Within – Commander Edition)은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XCOM: Enemy Unknown) 플레이를 요구하지 않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