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roject CARS PS3,XBOX360개발 중지, XBOX ONE에서 1080p/60fps 동작 목표, XBOX ONE에서 PS4의 GDDR5의장점을 대체하기 위한 eSRAM 사용 등 새로운 정보

by yepan 2014. 1. 15.






Slightly Mad Studios의 신작 레이스시뮬레이션 "Project CARS"

GamingBolt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Andy Tudor 씨와의 인터뷰에서, Xbox One 판 개발에 대한 흥미로운 점밝혀졌습니다.


- 발표 당초 출시가 예정되어 있던 PS3와 Xbox 360 판의 개발은 중지되었다. Andy Tudor 씨는 이 요인으로 자체 퍼블리싱을위한 사업적인 이유와,차세대기의 파워가 본작의 의미있는 비쥬얼를 실현하기위한 개발을 보다 쉽게 해준것때문 으로 밝혀졌다.

- Slightly Mad은, 모든 플랫폼 Project CARS를 1080p/60fps 작동시키고 싶다고 생각하고 목표로 하지만 최우선은 아니라고 강조하고있다.

- Xbox One 판 "Project CARS"의 개발에있어서 클라우드 기능의 통합에 대한 아이디어가 존재한다. 이제까지 구체적인 용도는 일급 비밀이지만, 클라우드를 이용한 차세대 게임 다운 멋진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 요소의 도입이 예정되어있다.

- Xbox One 판 "Project CARS"는 Xbox One에 탑재 된 eSRAM (※ 프로세서에 내장 된 32MB의 고속 메모리)를 디파드 렌더링 렌더 타겟으로 사용하고있다. "Project CARS"엔진은 Light Pre-Pass 렌더링 기법 (※ 디파드 쉐이딩의 일종으로, 광원 계산을 독립시키고있다)를 사용하고,

 다양한 바리에이션으로 실험을 실시한 결과 디파드 렌더 대상으로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임을 발견 한 것. 

Slightly Mad는 이렇게하면 PS4의 고속 통합 GDDR5 메모리가 가진 어드벤티지를 을 다소 완화 가능 할 것으로보고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