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Imperium Games Corporation은 MMO 공간 전투 시뮬레이션 스타 시티즌(Star Citizen)을 개발하기 위해 공모했던 자금이 4000 만 달러 (약 41 억 3000 만엔)(약 42억 7천만원) 에 도달했다고 발표 했다.
"Star Citizen '의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사람은 윙커맨더("Wing Commander")나 "Privateer" 등, 공간 전투 시뮬레이션의 명작을 만들어 온 Chris Roberts (크리스 로버츠) 씨 이다. 게임 엔진으로 CryENGINE 3가 채용되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광대 한 우주를 무대로 한 전투뿐만 아니라 일인칭 시점에서의 총격전과 온라인 게임 특유의 경제 활동을 즐길 수 있다고한다.
본작이 Kickstarter 등으로 630 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 한 것은 2012 년 11 월. 이후 점차적으로 게임의 사양이 공개되어오고 있지만, 각각의 코어 기능의 알파 버전은 모듈화되어 출시 될 예정이다. 현재 예정으로는 공중전에 특화 한 "The Dogfighting Module Alpha"가 2014 년 4 월 중 투자자를 위해 공개되어 2 분기에는 행성에 내려 다른 플레이어와의 커뮤니케이션 또는 아이템 매매가 있는 "The Social / Planetside Module Alpha" 가 출시되게되어있다.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을 중심으로하는 "Squadron 42" 와 MMO 게임 "Star Citizen" 두 모듈은 2014 년 말의 전달이 예정되어있다. 그 후에도 β 판으로의 전환을 가속하면서 결국 2015 년 중 출시를 목표로하고 있다고한다.
MMO 게임 개발 자금으로 4000 만 달러라는 액수는 결코 큰 숫자는 아니지만 소액의 일반 투자자로부터 조달한 금액으로는 물론 사상 최고액이다.
그런 "Star Citizen"이 신경이 쓰이는 사람은 공식 사이트에서 계속되고있는 클라우드 펀딩에 투자하여 본작의 예약 주문을 끝 마쳐두면 좋을 것이다.
http://starcitizen.robertsspaceindustri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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