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보] 사상 최악의 타이틀 'ET' 관련 도시전설을 검증하는 다큐멘터리의 발굴 작업이 4월 26일 실시예정. 현장에 입회할 팬 모집 시작

by yepan 2014. 4. 11.





지난 4 일 서류 미비로 보류되고 있던 뉴 멕시코 환경국의 발굴 승인 작업이 무사히 끝나, 앨 라모 고도시의 'ET' 타이틀 매립지 발굴계획에 진전이 있게 된 전설의 발굴 계획.

  이것은 Atari 2600 판 "ET The Extra-Terrestrial"에 얽힌 도시 전설의 유효성을 검사하는 Microsoft의 다큐멘터리 작품으로, 새로이 Xbox Wire가 업데이트 되어 카트리지 매장지 발굴 작업이 4 월 26 일에 실시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이 역사적인 발굴 작업에 Atari 2600 판 "ET The Extra-Terrestrial"를 만든 게임 디자이너 "Howard Scott Warshaw" 씨가 입회 예정인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Microsoft가 비디오 게임 사상 최대의 미스터리의 진상 규명에 참여를 원하는 게이머를 위해 발굴 현장의 주소와 작업 일정의 세부 사항을 발표하였고, 이 역사적 사건(발굴 작업)을 공개적으로  진행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덧붙여 일부의 행운의 팬에게 다큐멘터리에 대한 인터뷰도 진행된다고...


■ 앨 라모 고도 매립지 발굴 작업에 대한 정보

2014 년 4 월 26 일 오전 9시 30 분부터 오후 7시 30 분까지

Alamogordo Landfill 4276 Highway 54 S Alamogordo, NM 88310 (※ First Street와 White Sands대로 근처)
참고 : 뉴 멕시코 앨 라모 고도시 공식 사이트 http://ci.alamogordo.nm.us/



참고 :  Atari 2600 판 "ET The Extra-Terrestrial"에 얽힌 도시 전설 이란? 

아타리 쇼크의 원인이 되었다고 여겨지는 타이틀로, 크리스마스 시즌 발매를 위해 개발기간이 5주 밖에 안되었고,  팔리는 족족 반품 당했다고 한다.

결국 400만장 출하 중에 150만장 판매 되고, 대부분이 반품되어 뉴멕시코 사막의 매립지에 통채로 묻어버렸다고 한다.

이때 매립한 양이 350만개로, 덤프트럭 십 수대 라는 설이 있다. 당시 보도가 되었지만, 아타리 관계자들 일부는 이를 부인하고 있으며,

강도가 트럭을 강탈 했다. 동네 사람들이 매립지로 가서 콘크리트를 붓기 전에 게임을 파헤쳤다 는 등의 루머도 있다.

이걸 소재로 뮤직 비디오도 나와 있다고(출처 : 엔하위키 http://mirror.enha.kr/wiki/E.T. ).

어이 없어 하는 리뷰 영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