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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머] PS4 NEO 관련 루머 분석 기사 (Gameindurstry) 요약

by yepan 2016. 4. 20.






새로운 내용은 아닙니다만, 기존 GiantBomb 기사에 대한 분석 기사 입니다.

참고로 Gameindustry는 게이머가 아닌 게임 업계 를 위한 웹진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몇가지 의문 사항과 함께, 루머 자체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 신형의 코드 네임은 "Neo" 라고 불리우고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그리스 신들의 이름에서 가져왔던 전례와는 다르지만, PlayStation VR 의 코드네임이 Morpheus(모피어스) 임을 생각하면

연결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매트릭스..)



2. 3가지 성능상 개선점이 있는데, 

CPU 클럭속도 1.6Ghz ->2.1Ghz

GPU 연산 유닛 2배 증가(18->36) 및 클럭속도 증가(800Mhz->91Mhz)

메모리 대역폭 확대( 176GB/s->218GB/s)(효율 개선으로 메모리 512Mib(메비 바이트)증가 하는 셈 )

여기서 SP 수가 단순히 두배 증가한다는것 만으로 가정한다면, GPU코어 연산 성능은 기존의 1.84 TFLOPS 에서 4.2 TFLOPS 까지 증가되게 되고,

이것은 PC에서 GTX 980 의 4.61 TFLOPS 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GTX 970 의 3.49 TFLOPS(기본클럭동작시)를 넘어서는 수준이 된다


3. 하드 드라이브 등은 기존과 같다.


4. 4K 출력에 대응할 가능성이 높지만, 이점에 관해서는 명기되어 있지 않다


5. 온라인은 플랫폼 통합 , 크로스 플레이 가능


6. 새로운 모드나 DLC등의 기능이 제공되지 않지만, 로컬 플레이시 최대 플레이어수 증가 똔느 로딩시간 단축 등의 기능을 지원할 수는 있다


7. 처음 루머와는 달리, 하드웨어 업글의 주 목적이었다는 PlayStation VR 에 대한 언급이 없다 (있을 법한 일이지만 이번 공개에는 그 내용이 없다)



4, 7번에 의해 처음 루머에 있었던 4K 출력 부분이나 PS VR에 대한 부분은 오히려 언급이 없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쪽 루머에는 4K가 비디오 전용 출력이나 스케일링으로 대응할수 있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시 판단은 게이머 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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