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혁명의 발큐리아 체험판 Ver.2.0 여름 전달 예정. 개선점 공개
참고로 예상치보다 3배 이상 의견이 와서 굉장히 힘들었다고.
개선사항도 엄청난리스트.
(원문은 출처 참조)
몇가지 뽑아 보자면,
● 배틀 / 일반 개선 사항
* 엔 카운트의 폐지
· 행동 게이지의 구현 ※ 시간 경과에 행동 가능하다는 점을 시각화 게이지, 적과 아군 모두 구현
· 총 (무기)의 시작 위치의 재검토 ※ 데미지 향상 등
· 기술 시간을 멈추고 명령 선택적으로 변경
· 「감정」을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변경 ※ 발동 조건 등
· 「감정」의 변화 단계를 설정 레벨 업 시스템 강화 ※ 기쁨 업 성장 감 업
· 적에게 유효한 공격의 신축성 강화
· 카메라 제어의 개선
· 리절트의 내용이나 평가 기준 등을 전반적으로 수정
· 전체적으로 바빴던 게임 템포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게 게임 템포 조정
· 기타 전체 으로 RPG로 재미있게되도록 조정
● 배틀 / 액션 관련 개선 사항
· 캐릭터의 이동과 움직임의 속도를 상승
· 키 리스폰스의 향상 대시 구현 가드 구현
· 통상 공격의 변경
· △ 버튼으로 특수 공격의 폐지
· 공격의 사정을 명확화
· 색적 (발견되지 않은 발견)의 명확화
· 기술 의 효과 대상 (목적)과 효과 범위를 명확화
● 배틀 / AI · 동료 관련 개선점
· 부대 (자) 캐릭터를 3 명에서 4 명으로 변경
· 동료에게 직접 지시 / 간이 지시
· 행동 지침의 정의
· 행동 어필 구현
· 동료 AI의 향상
· 적 AI의 향상
● 배틀 / MAP · 이벤트 관련 개선 사항
· 지뢰 등지도 특수 효과 (트랩)의 충실
· 맵 액션의 충실
· 전장 감의 충실 ※ 맵 효과와 NPC 등 항목 상자의 구현
· 보급 포인트 구현
● 그래픽 / 사운드 관련 개선 사항
* 렌더링 엔진 "GOUACHE"의 브러시 업
· SE의 브러쉬 효과의 브러시 업
· 캐릭터 모델의 브러시 업
● 옵션 / 인터페이스 관련 개선 사항
· 옵션의 충실
· 키 할당의 전반적인 재검토
· 배틀 UI의 수정
· 미니 맵의 개선
· 작전지도의 표시
● 보충 · 기타 개선점
· 스토리 이벤트의 구현
· 10 명 이상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구현
· 난이도 설정의 구현
· 병과의 충실
· 무기의 충실
· 주술의 충실
· 무기의 커스터마이징
· 주술 커스터마이징
· 실내전의 구현
· 일의 변천 구현
· BGM 전환의 명확화
· 댄디 한 남성 캐릭터를 구현
· 오펠의 레깅스를 생략
어디 까지나 '배틀 체험판 Ver .1.0'에서 '배틀 체험판 Ver.2.0'에 대한 개선점.
출처 : 예판넷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 체험판 Ver.2.0 여름 전달 예정. 개선점 공개 - 예판넷 님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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