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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 PS4(일명 PS4 NEO, 4.5)는 PC로 회귀 유저를 좀더 잡아놓으려는 선택, PSVR때문 아니다

by yepan 2016. 6. 16.








 
SIE 앤드류 하우스 사장 단독 인터뷰 에서 E3에서는 발표 하지 않았지만 존재는 인정한 하이엔드 PS4 에 대한  질문 답변 요약

- 솔직히 3월 GDC 부터 개발자들과 4K 대응판의 PS4 얘기를 시작했으나, 생각보다 상세한 정보가 일찍 유출되어 버렸다

- 영국에 한 학교에 옛 선생님의 부탁으로 강연을 갔는데 14~15세 학생들이 PS4 NEO에 대해 물었을 정도.

- 공식적으로 E3에 발표 하지 않은 이유는, 지금까지의 새로운 하드웨어와 동일하게 좋은 작품과 체험이 갖추어 진 단계에서 발표 하고 싶기 때문.

- 모바일 디바이스 세계에서 기술진화의 속도가 빠르게 바뀌었고, 사용자는 그 변화에 익숙해 져있다. 따라서 콘솔에서 모바일 기기만큼 극단적인 변화는 없겠지만, 약간의 기술 진화로 유저에게 변화를 제시 할 수 있는것이 바람직하지 않는가 생각했다

- 완전히 새로운 콘솔이 아닌, 옵션으로써의 목적이며, 4K TV 와 4K 콘텐츠를 찾는대상 등을 목표로 한다.

- 새로운 PS4 가 나와도 PS4의 개발환경은 변하지 않는다.

- 화질이 조금 높아지고 프레임속도가 상승 또는 안정 되는 범위, 차세대 콘솔이라는 점프는 절대 없다. 전혀 다르다.

-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콘솔의 수명주기가 시작되고 3년이 경과하면 하이엔드 사용자의 일부분인 최고 그래픽을 갈구하는 유저들이 PC로 돌아가는 부분이 있고, 그 소중한 고객을 콘솔 세계에 두고 싶다는 것이 또하나의 이유다.

- PS4 에서 VR체험이 떨어지기 때문에 개발한 것이 절대 아니고 오해를 꼭 풀어주었으면 한다. 그런 발상은 아예 없다. PSVR은 표준 PS4 를 위해 만든 장치 이며, 지금의 PS4에서 충분히 편안하고 최상의 체험을 할 수 있다.

- 개발자들은 두 버젼의 최적화를 어려워 하지 않는다. 다소 시간은 걸리지만 충분히 관리 가능한 범위 라는 답변을 받았다.

- 표준 PS4 판매를 더 늘리는 것, 그중에서 하이엔드 사용자에 대응할 수 있는 것 이 목표다.

- 개인적인 추측으로, 새로운 하이엔드 PS4를 구매하기 위해, 기존의 PS4를 중고로 새로운 유저에게 파는 경우도 있으리라 생각하며, 이것은 비즈니스에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 "하이엔드 PS4 로 갈아타라" 가 아니라, "추가 옵션" 이라는 것이다.

- 가격에 대해 지금은 말할 수 없지만, " 하이엔드의 가치관이 반영되는 가격에 맞추고 싶다" 고 생각한다.

꼭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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