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DMI, USB Type-C 커넥터용 대체 모드 출시 - 동글이나 변환 케이블 없이 USB-C TO HDMI 케이블로 직접 화면 출력가능

by yepan 2016. 9. 1.






HDMI가 USB Type-C™ 커넥터용 대체 모드 출시

  • 어댑터나 동글 없이 4K/UltraHD 디스플레이로 네이티브 HDMI® 신호 전달




새너제이, 캘리포니아-2016년 09월 01일 -- HDMI Licensing, LLC가 USB Type-C™ 사양을 위해 HDMI Founders에 의해 개발된 HDMI 대체 모드(“대체 모드”)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HDMI 지원 소스 기기에서 USB Type-C 커넥터를 통해 HDMI 지원 디스플레이에 직접 연결하고, 번거로운 프로토콜 및 커넥터 어댑터 또는 동글을 사용할 필요 없이 단순한 케이블을 통해 네이티브 HDMI 신호를 전달할 수 있다. 

이는 연결성을 통합하는 가장 대중적인 두 개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및 PC 제품에서 소형 인수의 가역적인 다목적 USB Type-C 커넥터를 채택하고 있다. HDMI는 수십억 대의 디스플레이 설치 기반에서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를 선도하며, 2016년에 약 2억 9,000만 대의 HDMI 지원 디스플레이 기기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디스플레이 기기에는 프로젝터, 모니터 및 100% 평판 TV가 포함된다. 

HDMI 대체 모드는 최대 4K 해상도, 오디오 리턴 채널(Audio Return Channel, ARC), 3D, HDMI 이더넷 채널, 소비자 전자제품 제어(Consumer Electronic Control, CEC)와 같은 전 범위의 HDMI 1.4b 기능을 지원한다. HDMI 케이블은 소스 측의 USB Type-C 커넥터, 그리고 디스플레이 측의 HDMI 커넥터를 활용한다. HDMI 디스플레이에 연결하기 위해 다양한 어댑터 또는 동글을 요구하는 다른 대체 모드 디스플레이 기술과 달리, HDMI 대체 모드를 사용하면 단순한 USB Type-C HDMI 연결 케이블을 통해 쉽게 연결할 수 있다. 

HDMI Licensing, LLC의 사장인 Rob Tobias는 “USB Type-C 커넥터가 모바일 및 PC 시장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USB Type-C HDMI 연결 케이블로 이러한 기기들을 디스플레이에 쉽게 연결하고, 네이티브 HDMI의 기능들을 활용하고자 한다. 또한 이 사양은 더 많은 소스 기기와 HDMI를 통합할 수 있다. HDMI는 HDMI 제품 생산에 쓰이는 전 세계 1,600개 이상의 어댑터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진화를 계속하고 있으며, HDMI 기기 판매량이 약 60억 대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USB-IF 사장 겸 COO인 Jeff Ravencraft는 “USB Type-C는 오디오, 비디오, 데이터 및 전원에 대한 단일 솔루션을 원하는 다양한 종류의 소비자 전자 제품 커넥터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USB Type-C 장착 기기를 대형 설치 기반 HDMI 지원 TV에 쉽게 연결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상당한 이점이 있다. 또한 우리는 USB Type-C 기기에서 HDMI 대체 모드 지원 시기를 소비자들이 파악할 수 있도록 HDMI Licensing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USB Type-C 사양의 HDMI 1.4b 대체 모드는 www.hdmi.org 에 있는 모든 HDMI에 사용이 가능하다. 

USB Implementers Forum(USB-IF) 또는 USB Type-C 사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www.usb.org 를 방문. 

HDMI Licensing, LLC 개요 

HDMI Licensing, LLC는 HDMI 사양의 라이선스를 담당하는 대행기관이다. HDMI 사양은 비압축 고화질 비디오, 다채널 오디오 및 데이터를 하나의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통합하여 하나의 케이블을 통해 수정처럼 선명한 디지털 품질을 제공한다. HDMI Licensing, LLC는 마케팅, 홍보, 라이선싱 및 관리 서비스뿐 아니라 HDMI 사양의 이점을 채택사, 소매업체 및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HDMI 창립사들은 Hitachi Maxell, Ltd, Koninklijke Philips Electronics N.V., Lattice Semiconductor, Panasonic Corporation, Sony Corporation, Technicolor S.A. 및 Toshiba Corporation이다. HDMI Licensing, LLC는 Lattice Semiconductor가 전액 출자한 자회사이다. HDMI 사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hdmi.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HDMI, HDMI 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Premium HDMI Cable Certification Program(프리미엄 HDMI 케이블 인증 프로그램), Premium High Speed HDMI Cable(프리미엄 고속 HDMI 케이블), Premium High Speed HDMI Cable with Ethernet(프리미엄 고속 HDMI 이더넷 케이블), Premium HDMI Cable(프리미엄 HDMI 케이블) 라벨 등의 용어, 그리고 Premium HDMI Cable 로고 및 HDMI 로고는 미국 및 기타 여러 국가에서 HDMI Licensing, LLC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USB Type-C™ 및 USB-C™는 USB Implementers Forum의 상표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