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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Pro 는 멀티플레이 프레임 속도의 이점을 주지 않는다.- 너티독

by yepan 2016. 9. 8.





VG 의 David Scammell은, PS4와 Pro의 멀티플레이어가 같은 프레임 레이트로 움직일 것이며,

소니는 Pro 사용자에게 어드벤티지를 더 줄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말하기도




GPU의 연산 성능을 2 배 이상 끌어 올린 "PS4 Pro"의 등장에 따라 이미 Crystal Dynamics가 PS4 판"Rise of the Tomb Raider : 20 Year Celebration "에 PS4 Pro 전용 게임 모드 (4K 모드와 1080p / 높은 fps 모드, 1080p / 30fps의 그래픽 강화 모드) 탑재를 보도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PS4 Pro의 성능 향상과 동일 조건에서 동작의 안정화 등의 변화로 인해 멀티 플레이의 잇점에도 관심이 모인 가운데 "PlayStation Meeting"에서 열린 라운드 테이블에서, Naughty Dog의 리드 프로그래머 Christian Gyrling 씨가 자신의 견해를 밝혔습니다.

전제로서 "Rise of the Tomb Raider"에서 볼 수있는 바와 같이 동일한 제목의 프레임 속도를 임의로 해제 / 변경 가능하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지금은 멀티 플레이어와 온라인 콘텐츠에 대해 SIE이 정하는 어떠한 규제가 존재하는지 구체적인 디테일은 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PlayStation Meeting"회장에서 멀티 플레이에서 PS4 Pro의 장점을 언급, Christian Gyrling 씨는이 문제가 우려하는만큼 큰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PS4와 PS4 Pro의 멀티 플레이어가 같은 프레임 속도로 동작하는 것은 확인이 끝난 상태  이며, 같은 타이틀을 720p와 1080p TV에서 플레이하는 유저가있는 것과 유사한 것이라고 말하고 (이 조건에서) 픽셀 자세함이 큰 장점이 될 수는 없다는 견해를 밝히고 있습니다.

이미 같은 라운드 테이블과 인터뷰에서 일부 주목타이틀의  PS4와 PS4 Pro의 차이가 보도되고있어 "Horizo​​n Zero Dawn"과 "Infamous : Second Son / First Light", "Mass Effect : Andromeda" 이 어느 쪽도 PS4와 PS4 Pro 함께 30fps로 동작하는 것으로하고 있습니다 만, 한편으로 PS4 Pro가 기존의 1080p 출력을위한 슈퍼 샘플링 기능을 구현했으며, 프레임 속도를 안정시키는 여러 옵션이 존재하기때문에 (30 / 60fps)을 거의 완벽하게 실현할 수있는 등 개선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FLOPS 간단한 증가분을 감안할때 45 ~ 60fps 정도에서 추이하고 있던 것 같은 60fps 대상의 일부 멀티 플레이 작품이 PS4 Pro상에서 솔리드 60fps로 동작하는 것을 의미하고, 이것이 향후 타이틀 개발 및 멀티 플레이어 작품에 어떤 영향을 줄지, 오는 "Xbox Project Scorpio"에 대한 Microsoft의 응대도 확인이 필요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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