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퍼 로봇 대전 V 특수 스킬 습득 방법 등 새로운 요소 및 스크린샷 공개

by yepan 2016. 12. 8.




"슈퍼 로봇 대전 V " 포스 임펄스 건담과 슈퍼 에스테 바리스의 전투 장면

 특수 스킬의 습득 방법 등 새로운 요소를 공개



  반다이 남코 게임스는 2017 년 2 월 23 일 발매 예정의 PS4 / PS Vita 용 소프트 "슈퍼 로봇 대전 V " 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슈로대 25 주년 타이틀 제 2 탄이되는 본작은 세계관을 일신 해 1 편 완결의 이야기가 전개되기 때문에 시리즈 미숙 한 사람이나 잠시 시리즈 작품에서 떨어져있는 사람도 플레이하기 쉬워지고 있다. 

 시스템으로 "초보자 모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각 시나리오의 도전 과제와 시나리오 난이도가 변화하지 않고, 전투 맵을 클리어하면 자금이나 TacP (정력 포인트. 자세한 것은 후술)의 보너스를 얻을 수있다. 참고로 표준 모드는 도전 과제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있는 SR 포인트 획득 상황에 따라 다음 시나리오의 난이도가 정상 또는 하드로 변화하는 구조로되어있다. 

 또한, 모드는 "인터미션"타이밍에서 변경 가능. 모드를 바꿔도 스토리의 내용, 등장하는 기체 나 파일럿은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술 프로그램" "스킬 루트 '의 소개도 해 두자. 본작에서는 파일럿의 능력을 상승 시키거나 "기술 프로그램"에서 특수 기술을 개발 / 생산하고이를 임의의 파일럿에 습득시키는 시스템으로되어있다. 기술 프로그램은 "파라미터 계" "스킬 시스템" "스페셜 계"의 3 종류로 대별되어 모두 개발과 생산은 전투에서 구입할 수 TacP이 필요하게된다. 

 우선, 가장 알기 쉬운 매개 변수 계는 "격투 업" "명중 업" "지형 적응 '등 10 종류가 존재한다. TacP를 소비하고 생산하는 능력 프로그램을 파일럿으로 사용하면 해당 매개 변수가 상승하는 구조 다.



 스킬 계의 생산 메뉴는 트리 모양으로되어 있고, 화면 왼쪽 상단에있는 "저력"부터 개발하고 후에 만 생산 수 없다. 개발이 완료된 후에는 TacP을 소비하고 원하는만큼 생산할 수있게된다. 
 스페셜 계의 생산 메뉴는 총 6 종류가 있고, 게임 내에서 특별한 조건을 충족하여 생산할 수있게된다. 개발 가능하게 된 것은 기술 계 마찬가지로 여러 생산하여 임의의 파일럿에 지배 당하게된다.
 또한 특수 기술은 조종사가 원래 습득하고있는 특수 기술을 포함하여 1 명의 조종사가 지배당하는는 30 개까지되고있다.





"스킬 계 '로 개발 · 생산할 수있는 기술 프로그램 (일부) 
(★는 "슈퍼 로봇 대전 V'에서 첫 등장) 

저력 ..................... 기체 HP의 감소에 따라 명중율 · 회피율 크리티컬 율 방어력이 상승한다. 스킬 레벨에 따라 효과가 높아진다. 
원호 공격 ............... 인접한 아군에 이어 공격을 (대미지는 보통 때의 0.5 배). 1 턴에 스킬 레벨과 동일한 횟수가 발동 가능. 
투쟁심 .................. 출격시 기력이 상승한다. 스킬 레벨에 따라 효과가 높아진다. 
부품 공급 ............ 인접한 아군 소비 계의 강화 부품을 사용할 수있다. 여러 장치에 동시에 효과를 미치는 강화 파츠는 제외. 
E 세이브 ............... 무기의 소비 EN이 감소한다. 스킬 레벨에 따라 효과가 높아진다. 
★ 보호 ... 반격시에 "해결"선택에서 최종 회피율 + 10 %, "방어"선택받는 데미지가 0.9 배가된다. 맵 병기로 공격하면 명중률을 반감하고 데미지가 0.6 배가된다. 
★ 에이스 자랑 ... 격추 수 50 기 조종사가 에이스 파일럿이된다 (일반적으로 격추 수 60 기). 또한 에이스 파일럿은 전투를 유리하게 진행되는 에이스 보너스를 얻을 수있다.

"스페셜 계 '로 개발 · 생산할 수있는 기술 프로그램 (일부) 

집중력 ............... 각 정신 커맨드의 소비 포인트를 줄일 수 있습니다. 스킬 레벨에 따라 효과가 높아진다. 
풀 카운터 ... '반격'선택시 공격을 상대보다 반드시 먼저 공격한다. 
대시 ............ 유닛의 이동 력 +1된다.




 또한 전투 장면의 새로운 스크린 샷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특급 용사 마이트'마이트 카이저 '기동전 사 크로스 본 건담'의 양산형 건담 F91 '기동전 사 건담 SEED DESTINY"의 포스 임펄스 건담'극장판 기동전 함 나데시코 -The prince of darkness- "슈퍼 에스테 바리스의 4 기체이다.

특급 용사 마이트 / 마이트 카이저












기동전 사 크로스 본 건담 / 양산형 건담 F91










기동전 사 건담 SEED DESTINY / 포스 임펄스 건담











극장판 기동전 함 나데시코 -The prince of darkness- / 슈퍼 에스테 바리스









슈퍼로봇대전 V 한글판 SMS알람 신청 및 예판/구매 링크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