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글로벌 게임 시장 910억 달러 규모도달, 모바일과 PC게임이 시장을 리드

분류없음 2016.12.23 10:53




 


 

 

오늘 Superdata가 2016 년 비디오 게임 시장을 총괄하는 보고서 를 공개, 올해 글로벌 게임 시장이 910억 달러 규모에 이르렀다 고 발표했습니다.
 Pokémon GO와 Clash Royale로 대표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이 가장 큰 406 억 달러 규모, 그 다음 PC 게임이 360 억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산업을 견인했다고보고했습니다.
 
그러나 2번째로 큰 시장인 PC 게임 카테고리는 그 대부분을 F2P 온라인 타이틀과 다운로드 게임이 차지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타이틀의 수익은 54 억 달러 규모에 머물었고, 콘솔 시장역시 이에 가까운 66억 달러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2016 년의 세계적인 게임 시장의 매출은 910 억 달러에 도달. 그 중 주요 세그먼트의 판매 규모
  • 모바일 : 406 억 달러
  • PC : 358 억 달러 (전년 대비 6.7 % 증가)
  • 콘솔 : 66 억 달러
  • eSports : 8 억 9,200 만 달러 (전년 대비 19 % 증가)
  • 게임 비디오 : 44 억 달러 (전년 대비 34 % 증가)
  • VR : 27 억 달러
- 모바일 게임 분야는 Pokémon GO와 Clash Royale 등 히트작이 시장을 견인하고있다.
- PC 게임은 대부분 F2P 온라인 타이틀과 다운로드 게임에 점유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타이틀 판매는 54 억 달러 규모이다.
 
- PC 게임의 프리미엄 타이틀은 Overwatch가 5억 8,600 만 달러를 매출 1 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이어 CS : GO와 Guild Wars 2, Minecraft, Fallout 4가 이에 이어지고있다.
 
- 한편 PC 게임의 F2P 타이틀은 League of Legends이 17 억 달러를 매출 1 위를 차지했으며, Dungeon Fighter Challenge 및 Crossfire, World of Tanks, Dota 2 (2 억 6,000 만 달러)가 뒤를이었다. 또한, 7년 전에 시작된 League of Legends은 현재도 한달에 1 억 5,000 만 달러의 이익을 Riot에 제공하는 것. 한편, Dota 2 매출은 한달에 약 2,340 만 달러로 2 위를 차지했다.
- PC 게임 시장에서 F2P와 eSports 분야는 향후 3 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되고 있지만, 한편의 프리미엄 시장은 내년 53 억 달러 규모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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