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요조사 설문] PS4 PRO 및 PS4 용 SSD 공동구매 수요 설문 조사

by yepan 2016. 12. 23.




 

[수요조사 설문]
PS4 PRO 및 PS4 용 SSD 공동구매 수요 설문 조사

 

 

 

안녕하세요! 예판넷입니다.

 

지금까지 총 3회 HDD 및 SSDH 공동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배송, 포장, 성능, 가격 모든 면에서 만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구 자체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므로, 이번에 드디어 그동안 요청이 계속 들어왔던 SSD 에 대해서도 공동구매 수요를 한번 확인 해 보려고 합니다.

 

업체를 통해 가능한 모델 등에서 확인 중이며, 국내외 성능이 검증된 480GB SSD, 1TB SSD, 2TB SSD 에대해 (각 모델과 제조사는 미정) 수요 설문을 조사해 보려고 합니다.

 

공동 구매 수요가 어느정도 되면, 이번에도 국내 최저가 이하로 진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먼저 진행 하기에 앞서, 다음 단점과 장점을 확실히 인지 하시면 좋겠습니다.
1. HDD나 SSHD 에 비해 비싸다.

2. PS4 및 PS4 PRO 는 SSD의 모든 장점을 완벽히는 지원하지 못한다.
(TRIM , S-ATA 이상의 전송속도, PS4 PRO 가 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음)


그리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1.  어쨌든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확실한 성능상 차이가 있다.

2. 소음과 발열이 적어지는데 효과가 있다*


추가하자면, SSD는 현재도 PC와 노트북 등 일반적인 수요도 많아서 업체쪽에서는 이렇게 진행할 매리트가 적다는 것이 하나의 단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반면, 유저 입장에서는 당장 PS4나 PRO용으로 쓰지 않아도 쓸 수 있는 환경이 더 많다는 것에 장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아래 테스트 자료 표와 국외 사용자의 의견 등을 참고 하시고 확실히 구매하실 의사가 있을 경우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표 출처: http://xn--playstation-uv6w805m.jp/review/ssd-sshd-hdd/ps4-ssd-sshd-hdd-load-hikaku.html)


해외사용자들의 의견 을 보면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초기 구동시간 및 무거운 게임 자체가 로딩이 빨라진것만으로도 만족하다는 사람이 있고,- 가벼운 게임에서는 체감상 별 차이 없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PS4 보다 PS4 PRO 가 더 확실히 체감상 빨라졌다, 특히 PRO대응 게임에서 50%이상 빠르게 느낀다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밤새 소음없이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동(?)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 잘 모르겠다. 비슷하다고 느낀 사람도 역시 존재 합니다.
- 전혀 변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할수 없다. 나는 Pro+SSD, PS4+SSHD 두대를 갖고 있지만, 분명히 말해서 상당히 속도가 다르다. 라고 비교사용기를 올리고 실제 측정치를 올린 사람도 있습니다.



영상이 보이지 않을때 : http://www.youtube.com/6f7sYPfgurQ

(출처 : http://psneolog.com/)

참고 SSD 가격대 

 

500GB급  -17만원대 - 1TB - 32만원대
- 2TB - 69만원대


[주의] 게시물 아래 설문 조사 참여시, 반드시 로그인 후 설문 조사에 참여 하셔야, 공동구매 시작 및 추가 설문 진행시 SMS 알람을 보내 드릴 수가 있습니다.

* SSD는 디스크가 아예 없어, 디스크 회전에의한 발열이 없으며 소요전력의 감소되어 팬 소음등 전체적인 소음이 감소될 수 있으며, 이는 사용 위치 등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