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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PlayStation 4 전 세계 6백만대 판매 달성

by yepan 2014. 3. 5.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PlayStation®4 


전 세계 6백만대 판매 달성



- 발매 3개월 반 만에 전세계 누적 판매량 600만대 달성, 새로운 소셜 체험의 급속한 보급
- PS4™ 전용 소프트웨어의 판매량이 1,370만장 돌파, 게임 플레이 공유 1억건 이상, 생중계 시청횟수는 5,000회 이상 달성
- PlayStation®Plus의 회원 수도 대폭 증가하여 네트워크 서비스의 기반이 더욱 확충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이하 SCEI)는 2014년 3월 2일 기준으로 PlayStation®4(PS4™)의 누적 판매량이 6백만대*1를 넘었다고 밝혔다. 이는 2월 22일 발매된 일본의 판매량 37만대를 포함한 수치이다.

전 세계의 소프트웨어 메이커 및 SCE 월드와이드 스튜디오(SCE WWS)로부터 발매중인 약 30개의*2 PS4™ 전용 소프트웨어의 매출도 잇달아 호조를 보이고 있어 오프라인 판매점 및 PlayStation®Store에서의 누적 판매량이 3월 2일 기준으로 1,370만장을 달성하였다*3. 대형 개발사부터 인디 게임 개발사까지 폭 넓은 개발사와의 협력을 통해 수많은 양질의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게이머에게 전달함으로써 PS4™ 플랫폼의 보급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미 전세계에서 210만장 이상의 판매를 달성한 『KILLZONE SHADOW FALL』(SCE WWS), 다양한 유저 층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KNACK』(SCE WWS)을 비롯하여 『Call of Duty: Ghosts』(Activision), 『FIFA14』(Electronic Arts), 『Battlefield 4』(Electronic Arts), 『Assassin’s Creed: IV Black Flag』(Ubisoft Entertainment)등의 타이틀이 좋은 매출을 기록하였다. 뿐만 아니라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Contrast』(Compulsion Games), 『Warframe』(Digital Extremes), 『Don’t Starve: Console Edition』(Klei Entertainment)등의 타이틀도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본 시장에서는 『진・삼국무쌍7 with 맹장전』(주식회사 코에이테크모게임즈), 『용과 같이 유신!』(주식회사 세가)등 인기 시리즈의 최신작이 유저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deep down』(캡콤), 『METAL GEAR SOLID Ⅴ: GROUND ZEROES』(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KINGDOM HEARTS III』(스퀘어 에닉스), 『Destiny』(Activision),『Watch_Dogs™』(Ubisoft Entertainment),『The Witness』 (Thekla, Inc.), 『# DRIVECLUB』(SCE WWS), 『inFAMOUS Second Son ™』(SCE WWS), 『The Order 1886』(SCE WWS)등의 기대작 발매가 계속 예정되어 있다.  

멤버십 서비스 「PlayStation®Plus」(PS Plus)의 회원 수는 PS4™ 발매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기존 이용자는 물론 PS4™ 유저의 절반 이상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PS Plus는 타이틀 구매 시 할인이나 세이브 데이터의 온라인 클라우드 서버 백업, 인기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횟수나 시간 제한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프리 플레이뿐만 아니라 PS4™의 온라인 멀티플레이, 자동 인스톨에 대응하는 자동 패치 다운로드와 같은 서비스 기능으로 유저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iPhone이나 Android OS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PlayStation®Store에 접속하여 콘텐츠를 구입하거나 PSN℠의 친구와의 메시지 교환 등을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PlayStation®App」의 인스톨 수가 3월 2일 기준으로 360만을 넘어 PS4™ 유저를 비롯한 다양한 유저층에게 「PlayStation®」의 세계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PS4™만의 소셜 제휴 기능은 게임 플레이의 공유를 통해 전세계의 많은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Facebook이나 Twitter로 게임 플레이 콘텐츠를 공유하는 기능에서는 지금까지 1억회 이상*4 콘텐츠가 공유되었을 뿐 아니라, Ustream 및 Twitch를 통한 게임 플레이의 생중계는 360만회 이상*5에 달하여 이들 게임 플레이의 생중계는 각국 PS4™ 유저들의 5,600만회 이상*6의 조회수를 기록하였다. 전세계 유저들이 PS4™를 통해 연결됨으로써 종래의 게임보다 더욱 활발하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PlayStation®만의 엔터테인먼트를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SCE 대표이사 사장 겸 그룹 CEO 앤드류 하우스는 “PS4™가 일본에서도 멋진 스타트를 끊은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PS4™만의 소셜 제휴 기능을 통하여 전세계 유저들이 PlayStation®의 재미를 공유하고 있다는 것이 더없이 기쁘고, 앞으로도 PS4™만의 콘텐츠 및 혁신적인 기능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PlayStation®의 세계를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PS4™는 현재 세계 57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1 판매량은 당사 조사에 의한 추산치. 일본은 2014년 2월 2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수치, 북미, 유럽 및 남미는 2013년 11월 15일부터 3월 1일까지, 아시아는 2013년 11월 29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수치. 
*2 2014년 3월 4일 기준으로 제공되고 있는 타이틀 수. 
*3 판매량은 당사 조사에 의한 추산치. 일본은 2014년 2월 2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수치, 북미, 유럽 및 남미는 2013년 11월 15일부터 3월 1일까지, 아시아는 2013년 11월 29일부터 2월 23일까지의 수치.
*4 2013년 11월 15일부터 2014년 2월 28일까지의 수치. 
*5 2013년 11월 15일부터 2014년 2월 28일까지의 수치.
*6 2013년 11월 15일부터 2014년 2월 28일까지의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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