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ony, PS4(PlayStation 4)용 VR 디바이스 '프로젝트 모피어스(Project Morpheus)' 발표

by yepan 2014. 3. 19.





 GDC 회장에서 발표 될 것으로 루머가 그럴듯한하게 속삭여지고 있었던 Sony의 VR 디바이스,

 요시다 슈헤이 씨가 등단 한 Sony의 GDC 프레젠테이션에서, 헤드마운트 VR 장치의 프로토 타입을 선보여 코드 명 프로젝트 모피어스(모르페우스- 꿈의신)"Project Morpheus"로 개발이 진행되고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요시다 씨는 가상 현실 컴퓨터 게임의 탄생 이​​래, 많은 게임 크리에이터가 꿈꿔 왔던 기술이라고 말하며,이 VR 디바이스가 PlayStation 의해 제공되는 차세대혁신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이 프로토 타입은 이미 PS4의 개발 키트로 1080p 모니터를 탑재하고 90 개 이상의 FoV 값에서 동작하고, PS Camera와 PS Move의 원활한 통합을 특징으로하는 것. 

또한 Morpheus 마지막 단계의 프로토 타입이 아니라 앞으로도 장치의 개선이 계속 다른 프로토 타입 개발에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가 참여하고있으며, 다른 파트너로서 Autodesk 또는 Unity, Hacok, Epic, Crytek 같은 기업이 참가 하고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초기프로토 타입. PS MOVE 기술 이용하는듯


협력 파트너, 유니티와 하복, 실리콘스튜디오, 크라이텍 등이 보인다.


중요한건 킬러앱!





 또한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가 일본에 보도 자료를 발행, 라이벌 인 Oculus VR의 새로운 프로토 타입 "Crystal Cove"에도 도입 된 머리의 위치 트래킹(추적) 과 1920 × 1080 해상도 디스플레이 탑재, 시야각에 대한 정보를 포함 구체적인 사양과 디테일이 밝​​혀졌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Project Morpheus는 PlayStation Camera와 헤드 마운트 유닛에 내장 된 가속도 / 자이로 센서를 병용하는 것으로

 머리의 기울기 나 움직임, 위치를 감지하는 기능, 머리의 움직임에 대응하여 동적으로 변화하는 SCE 의 3D 오디오 기술을 특징으로하는 것 외에 

GDC 2014 회장의 SCEA 부스에서는 Morpheus의 추천 전시를 관람객들에게 "EVE : Valkyrie"나 신생 "Thief" ,상호 작용 데모 "The Castle" (SCE 개발), 해중를 무대로하는 "The Deep"(SCE 개발)의 플레이어블 데모가 전시되는 것이 판명되어 있습니다.


■ "Project Morpheus"시제품의 주요 사양

구성 : 프로세서 유닛, 헤드 마운트 유닛
디스플레이 방식 : LCD
디스플레이 크기 : 5 인치
디스플레이 해상도 : 1920 × RGB × 1080 (좌우 눈 각각 960 × RGB × 1080의 영상을 표시)
수평 시야각 : 90도
탑재 센서 :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접속 I / F : HDMI + USB
기능 : 3D 오디오 소셜 스크린



아래는 보도자료 



주식회사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SCE)는 "플레이 스테이션 4 '(PS4 ™)의 매력을 높이는 가상 현실 시스템으로 게이밍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하는"Project Morpheus (프로젝트 모피어스)」(이하, Morpheus)를 개발 중입니다. 향후 상용화를 위해 더욱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바이저 스타일의 Morpheus의 헤드 마운트 유닛을 머리에 입으면 플레이어의 눈앞에 박력있는 광대 한 3D 공간이 출현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헤드셋 유닛에 내장 된 가속도 센서 및 자이로 센서 이외에, PlayStation ® Camera가 플레이어의 머리의 움직임과 위치를 정확하게 감지하여 컨트롤러로 조작하지 않고 플레이어의 뜻대로 영상이 360도 전 방향으로 실시간으로 변경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마치 게임의 가상 세계 속에 파고 들어가있는 것 같은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PlayStation ® Move (PS Move) 모션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게임에서, 예를 들면 영상에서 플레이어의 손과 칼 등의 무기를 재현하고이를 자유 자재로 움직이면서 파이팅 등의 액션을 실현합니다.

 또한 음향면에서는 SCE 자신의 3D 오디오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Morpheus는 전후 좌우에서 소리 이외에 상공을 선회하는 헬기 비행 소리와 계단을 올라 오는 발소리 등 ​​여기 저기에서 소리도 플레이어의 머리 방향에 대응하여 실시간으로 변화합니다 . 360 도로 펼쳐지는 세계 속에 입체적인 음향 효과도 더해져 더욱 현장감을 게임 플레이에 제공합니다.

 Morpheus는 디스플레이 및 광학 장치, 오디오, 센서를 이용한 감지, 쓰기 및 콘텐츠 등 가상 현실 체험의 열쇠를 쥐고있는 각 요소에서 SCE가 가지는 노하우를 도입, PlayStation ® Camera와 PS4 ™ 전용 무선 컨트롤러, PS Move와 함께 , PS4 ™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더 깊고 풍부하게합니다.

 개발자 여러분은 발매 후 약 3 개월 반 만에 전세계 누계 600 만대의 실매을 달성 더욱 보급이 가속하고있다 PS4 ™ 플랫폼에 Morpheus 지원 PS4 ™ 타이틀의 개발이 가능합니다. Morpheus 전용 SDK에 대해서도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있어 준비 되는대로 배포합니다.

"우리에게 프로젝트 모피어스는 새로운 게임의 가능성을 개척위한 노력이며 앞으로도 더 개발을 진행하겠습니다. 크리에이터들에게 개발 키트를 제공하고, 함께 게임을 개발 해 나갈 수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SCE Worldwide Studios 프레지던트 요시다 슈헤이)

 또한 SCE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3 월 19 일 (수)부터 3 일 21 일 (금)에 개최되는 Games Developers Conference 2014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 부스에서, Morpheus을 참고 전시합니다. 방문자 여러분은 멀티 플레이어 공중전 · 해결에서 "EVE Online」의 우주선에 실제로 탑승하고있는 것 같은 「EVE : Valkyrie"(CCP)와 스텔스 액션을 이용해 독특한 세계관을 탐구 할 수있다 "Thief"(주식회사 스퀘어 에닉스)의 데모이 다른 가상 공간에서 PS Move를 사용 다양한 상호 작용을 즐길 수있는 「The Castle '(SCE)와 샤크 케이지에서 바다 의 모습을 바라 볼 수있는 ""The Deep ""(SCE)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