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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 One을 포함한 모든 Microsoft 플랫폼에 대응하는 ' DirectX 12 ' 정식 발표

by yepan 2014. 3. 21.






오늘 GDC 회장에서 Microsoft가 차기 DirectX API 인 「DirectX 12」을 정식으로 발표, 파트너가 될 Nvidia와 AMD, Intel, Qualcomm이 한자리에 모이는 화려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DirectX 12"는 새로운 Xbox One과 모바일 장치를 포함한 모든 Microsoft 플랫폼에 대응하며, 위의 파트너의 협력에 의해 실현되는 광범위한 지원과 AMD의 Mantle API와 비슷한  로우레벨 액세스에 따른 성능 향상을 특징으로하는 차세대 게이밍 API로,

지원 타이틀의 등장시기와 지원 하드웨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등 대량의 디테일이 판명되어 있습니다.


■  DirectX 12은 콘솔에 유사한 API 이용을 가능하게하는 Direct3D 12을 주축으로, 보다 직접적인 로우 레벨 하드웨어 액세스 및 병목 현상의 축소 / 경량화, 전력 효율의 향상을 통해 Xbox One과 태블릿 스마트 폰을 포함한 모든 Microsoft 장치에 대응합니다.

■  덧붙여 이번 DirectX 12 프레젠테이션은 Direct3D 12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이외의 신기술은 추후 프리뷰가 진행될 예정.


■   Nvidia 제품은 Fermi와 Kepler, Maxwell 세대 이후의 비디오 카드가 DirectX 12 대응을 이미 완수했기 때문에, DX11 지원 제품은 모두 DX12에 대한 호환성을 가질수 있게 되었다.

■  스테이지에서는 Nvidia의 GeForce Titan Black을 탑재 한 PC에서 동작하는 "Forza Motorsport 4"의 Direct3D 12 판 데모가 시연되었다. 또한, PC 버전 "Forza Motorsport 4"의 발표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  모바일 디바이스는 DirectX 12 지원을 통해 멀티 코어 CPU와 전력 사용 효율이 개선 된 콘솔 및 PC 용 타이틀의 모바일 이식이보다 용이해진다.

■   DirectX 12에 대응을 수행할 게임 타이틀의 등장은 2015 년 베케이션 시즌이 대상으로되어있다.

■  개발자는 올 연말 SDK가 출시되며, SDK의 얼리 액세스도 예정되어있다.

■  이제까지 대응 OS에 대한 구체적인 발표되지 않았지만, Microsoft는 Windows 7 대응에 대한 요구를 이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Xbox One의 DirectX 12 지원 성능 향상이 강조되었다.

■  멀티 스레드의 확장 성이 크게 개선되어 CPU의 전반적인 활용도 저하와 연산 부하의 평준화가 실현되고있다.

■  컬리젼 검출(충돌 감지) 및 지오메트리 컬링, 투명도 표현의 퀄리티를 극적으로 개선하는 새로운 렌더링 파이프 라인이 도입된다.


3D Mark를 돌릴때 오버헤드의 비율, 스레드의 부하가 균일화 되었다.


AMD는 DX12 에 따른 성능향상을 강조,  XBOX ONE 포함


Unreal Engine 4 도 DirectX 12 지원 발표


PC에서 작동하는 DX12판 포르자 4 의 데모도 발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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