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즈니 Disney Infinity 시리즈 개발 중지, 담당 스튜디오 폐쇄, 콘솔 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에서 완전 철수 발표

by yepan 2016. 5. 11.







3 월 초에 "시빌 워"기반의 새로운 영웅과 4 인 대전 아레나를 도입한 "Marvel Battlegrounds" 플레이 세트를 출시, 앞으로 등장 할 새로운 콘텐츠로 "주토피아"나 실사 판 "정글북"의 캐릭터를 발표한지 얼마 안된 'Disney Infinity 3.0' 

하지만 오늘 Disney Interactive가 공식 사이트를 업데이트 하며 "Disney Infinity "시리즈의 개발 중단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개발을 담당한 Destiny 산하의 "Avalanche Software"(참고 : Just Cause의 Avalanche Studios와는 다른 스튜디오입니다)를 폐쇄하고 콘솔용 비디오 게임 셀프 퍼블리싱 사업에서 완전히 철수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공식 사이트의 발표와 해외 미디어 용으로 발표 된 성명에서 밝혀진 것으로, Disney Interactive는 취소의 이유로 개발 / 생산 비용의 상승과 토이 협력 게임 (Toys-to-Life) 시장 정체, 라이센스 사업의 호조를 들고있어 내부의 충분한 평가에 따라 게임 비즈니스에 대한 접근 방식을 변경하고 향후 라이센스 모델에 집중한다고 확인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의 "Disney Infinity 3.0"은 5 월 말 발매 예정의 "Alice Through the Looking Glass"(앨리스 인 원더 랜드 / 시간 여행) 캐릭터 3 장과 6 월의 "Finding Dory"(니모 돌리) 플레이 세트 발매를 마지막으로 새로운 콘텐츠의 소매 판매를 중단 할 것. (※ 이에 따라 개발이 진행되고 있던 록 원과 닥터 스트레인지의 플레이 세트도 중단)

일단 내부에서 "Star Wars 1313"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던 명문 "LucasArts"와 같이, 라이센스 사업으로 완전히 이동하게됐다 "Disney Interactive"하지만 비디오 게임 사업의 축소와 재편은 2011 년경부터 차근 차근 진행되고 있으며, 2011 년 초에 Propaganda Games와 Black Rock Studios의 폐쇄를 포함한 250 명 규모의 해고를 실시하고 산하 스튜디오 및 사업 재건하기 위해 Bungie와 Halo, Marathon 의 아버지 Alex Seropian 씨를 맞이했지만 그 후에도 그의 퇴사 및 Junction Point의 폐쇄가 계속되어.. 2014 년 3 월에는 Playdom의 실적 악화에 따른 700 명 규모의 해고를 감행. 마지막으로 순조로운 판매를 기록했던 "Disney Infinity"의 운용에 특화된 상황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