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Sblog, 그란투리스모 SPORT 언베일 행사 미디어 세션 리포트 등록, VR지원, 리와인드 탑재, 데미지, 날씨 등 문답

by yepan 2016. 5. 24.





원문은 출처 참고

(일부 발췌)

Q 리와인드 탑재 하나?

A 기술적으로 문제없이 시스템으로 언제든지 통합할 수 있으나, 게임디자인으로 도입할 것인가, 도입해도 어디에 사용할 것인가는 미결정.



Q 그란투리스모 SPORT는 VR대응 한다고 하는데, 현재의 개발상황과 콘텐츠는?

A 그란투리스모 6가 오큘러스리프트에 대응했던것 처럼, VR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PlastationVR 에도 자연스럽게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란투리스모 SPORT의 모든 기능을 PlaystationVR 통째로 움직이는 것도 기술적으로 가능하다. 
어디까지 포함될 지의 판단은 앞으로 예정이지만, 레이싱 게임과 VR궁합 자체는 매우 좋기 때문에, 현재 출시시 구현을 하고 싶다.



Q 데미지 표현과 날씨 변화는?

A 구현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내부적으로는 이미 데미지 모델을 가지고 있다.
날씨 변화에 대해서는 레이스 시작전에 날씨를 선택하는 옵션은 제공하지만, 레이스 도중 의 날씨 변화는 없을것.
자유도를 높이면 퀄리티가 떨어지고, 퀄리티를 높이면 자유도가 떨어진다는 트레이드 오프의 관계에 있다.
전작 까지의 경험으로 이 벨런스 설정의 효과는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어느정도 비쥬얼 퀄리티를 중시해서 디자인 했다.

여러분도 1080/60p로 플레이 하고 싶을 것이고, 나 자신도 그렇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부분적으로 떨어지는 곳이 있긴 하지만, 향후 개발로 달성 해 나가고 싶다.

---------------------

Q DLC 예정은?

A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DLC와 무료 업데이트도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Q 과거 명작 코스 부활이라던가.. 그란투리스모 SPORT 에서 부활하지 않는다면, 그란투리스모 7 이라면 가능할까?(웃음)

A 그란투리스모 SPORT와 그란투리스모 7 호칭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이번에 원래 스포츠 모드에 포커스 하고 있었기 때문에 선택했지만,

지금와서는 그란투리스모 7 라고 해도 동일하다. 더이상 호칭의 차이에 의미가 없다. 제목을 그란투리스모 7로 바꾸어도 좋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2016년 11월 15일 PS4 발매 예정.

더 많은 실시간 링크 안내, 무료SMS알람신청 은 예판링크 바로가기 클릭하세요

예판링크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