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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omniac 버전 '스파이더 맨' 은 더 큰 계획의 첫 걸음에 불과하다 - '마블'이 AAA 콘솔 분야에 의욕을 보이다

by yepan 2016. 6. 16.









영상이 보이지 않을때 : http://www.youtube.com/sLm1A2-Fr7s


마블과 DC 작품의 영화화와 TV 드라마화가 각각 큰 성공을 거두었고, 유니버스 배포에서 크로스 오버까지 마치 꿈을 꾸고 있는것 같은 상황이 계속되고있는 요즘, 비디오 게임의 AAA 코어 장르에 한해서는 "Batman Arkham"을 보유한 DC 에 비해 Sega와 Activision이 제작을 반복했던 마블 작품이 크게 뒤지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모바일 및 LEGO을 포함 토이 관련 게임에서는 일정한 성공을 거두고있지만)

작년 4 월에 보도 된 Telltale Games와 마블의 제휴에 이어, 최근 SIEA와 마블의 제휴를 통해 탄생 한 Insomniac 버전 "스파이더 맨"이 지금까지의 역사를 바꾸는 큰 전환점이 되지 않을지 기대가 큰 가운데, 마블 게임 부문을 이끄는 VP Jay Ong 씨가 콘솔을 위한 새로운 노력에 대해 언급, 이번 Insomniac 버전 "스파이더 맨"이 향후 큰 계획의 첫 걸음에 불과하다고 말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Jay Ong 씨가 Polygon 의 인터뷰에서 밝힌 것으로, 미스터 마블이 진정으로 뛰어난 비디오 게임을 만들기 위해 무엇을해야하는지 진지하게 임하고 있다고 말하며, "스파이더 맨" 가 바로 그 전조임을 확언. 아직 밝힐 수 없는 마블 게임 계획이 복수 존재하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에서 최고의 게임 개발자와 일을 진행 싶다고 말한 그는, 그 열정과 실력을 모두 해결 할 수 있는 스튜디오를 신중하게 선정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선정에 일정한 기준을 은, 세계적인 수준의 게임을 구축 할 능력이 있는지, 뛰어난 재능을 가져 오기 위하여 충분한 자원을 투자하고 있는지, IP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행복했는지 야망을 공유 할 수 있는지, 캐릭터를 사랑하는지, 이러한 열정이 만나자마자 30 초 안에 전해지는 팀을 찾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는 현재 진행하고있는 사업의 슬로건 중 하나가 작품에 충실한 확실성이란 점을 들어 "스파이더 맨"이라는 라벨로 게임을 만드는 것은 간단하지만, 이에 피터 파커를 반영시키는 것은 어렵다 고 설명 하며, Insomniac Games와 신작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Bryan Intihar 씨는 바로 이것을 구체화 시키고 있다며, 이 야심 찬 작품이 향후 프랜차이즈와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데 마블 게임의 첫 번째 이정표라고 어필 했습니다.

또한, Jay Ong에 따르면, 오는 Insomniac 버전 "스파이더 맨"은 새로운 오리지널 작품이며, 2017 년 여름 신작 영화 "Spider-Man : Homecoming"하고는 아무런 관련 없는것. (그는 이 시대와 세대에서 영화와 비디오 게임의 타이 인 모델은 더 이상 잘 작동하지 않는 상황이라고 설명)

참고로 마블 게임 부문을 이끄는 Jay Ong 는 한때 Microsoft Game Studios와 EA에서 사업 개발을 이끌고 2010 년 이후는 Blizzard Entertainment의 요직을 맡은 비디오 게임 산업의 베테랑이며, 2 년 전에 마블 들어간 경위를 감안하면 이러한 노력 은 그의 말대로 큰 변혁을 향한 첫 걸음으로 그 징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마블 코어 게임이 "Batman Arkham" 퀄리티에 육박하는 움직임을 본격화시킬 지, Telltale Games의 작품을 포함한 향후의 동향에 큰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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