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지털 하트, 새로운 디버깅 서비스 'VR 멀미 스코어링 서비스'제공 개시

by yepan 2016. 8. 16.






VR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지금까지없는 게임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그러나 VR 콘텐츠의 개발은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과제에 대한 대응책도 필요합니다. 
15 년 동안 게임과 마주해 고품질의 게임 개발을 지원해온 디지털 하트가 
"재미있는" "문제가 없는" "안전하고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있는" 것을 실현하는 VR 콘텐츠 개발을 
모든 측면에서 지원합니다.

VR 멀미 스코어링 서비스
업계 최초 "멀미 정도"의 정량화를 실현 
'VR 멀미' 대책 서포트
VR 콘텐츠는 'VR 멀미 '가 최대의 과제라고도합니다. 
디지털 하트는 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의 주관적인 체감의 차이를 나타내기 쉬운 "멀미정도"에 대해 
멀티 콘텐츠를 접하고 그 통계에서 기준이되는 지표를 인도하고 그 정량화를위한 연구를 거듭해 왔습니다. 
두통 · 현기증 · 타액의 양 · 한량 등의 생체 정보를 분석하는 학문으로 확립 된 술의 검사 방법과 
지금까지 축적 된 연구 실적 데이터를 이용하여 컨텐츠의 취기 용이성 점수를 실현합니다.

How to VR sickness scoring
STEP.1
모니터링
조사 대상의 VR 콘텐츠에 맞추어 멀미의 유무 등의 조건을 설정.
조건을 만족하는 인원으로 그룹을 구성, 조사를 실시.
STEP.2
스코어링
모니터링에서 수집 한 데이터를 분석.
항목별로 VR 멀미에 대한 점수 화를 실시, 총 점수를 산출.
STEP.3
합격 판정
VR멀미의 총 점수가 기준치를 밑돌면, VR멀미에 대한 품질 클리어.
기준치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개선을위한 컨설팅을 실시.


VR 멀미 스코어링 서비스
게임 디버깅의 선두 주자 이기에 가능한 
고품질의 VR 콘텐츠 디버깅 서비스
디지털 하트에서는 디버깅 VR 콘텐츠 전속 팀을 재빨리 결성하여 
이미 다양한 장르 장치의 VR 콘텐츠 디버깅 실적을 쌓아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VR 컨텐츠 특유의 디버깅 기술 · 노하우를 살린 독자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작업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HMD1 대당 2 명의 작업을 권장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1 명의 디버깅 작업자가 멀미를 느끼지 않고 연속해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착용하는 것은 1 시간 정도가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두 명씩 서로 파트너와 교대로 적시 휴식을 사이에 두면서 실시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VR로 변화 검증 방법은 불규칙 체크 비중
지금까지의 내용과는 달리, VR 콘텐츠는 사용자의 시점이 고정되지 않는 등 사용자의 행동 패턴이 복잡해지고 있기 때문에 기능의 동작 검증 이외에 불규칙 패턴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디지털 하트는 사용자의 불규칙한 행동을 상정 한 디버깅을 자랑하는 멤버가 다수 재적하고 있기 때문에 누설이없는 고품질의 디버그를 실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